대한장애인체육회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계기로, #WeThe15 보랏빛 캠페인 및 어울림픽 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4월 3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언택트 런 & 워킹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대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 내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수익금은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의 날 당일과 전날, 각 시도의 랜드마크에 #WeThe15의 상징색인 보라색 점등 행사를 진행한다.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을 시작으로 안양종합운동장, 신안퍼플섬, 광주광역시 사직공원 전망타워 등 전국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4월 18일부터 22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에서 진행하는 드림패럴림픽 프로그램에서는 장애인스포츠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WeThe15 KBS배 어울림픽 개최
대한장애인체육회는 KBS와 함께 글로벌 장애인식캠페인 #WeThe15 홍보를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팀을 이뤄 경쟁하는 어울림픽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어울림픽은 휠체어농구, 양궁, 육상 총 세 가지 종목으로 진행된다. 휠체어농구는 4월 22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에서, 육상은 4월 25일 용인 미르스타디움, 양궁은 4월 29일 인천 계양아시아드양궁장에서 진행된다.
제2회 전국어울림생활체육대축전 참가자 접수 안내
대한장애인체육회는 4월 3일부터 4월 21일까지 제2회 전국어울림생활체육대축전에 참가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국어울림생활체육대축전은 전국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스포츠로 하나 되는 축제의 장으로 지난해 인천광역시에서 제1회 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 열리는 제2회 전국어울림생활체육대축전은 6월 9일부터 6월 11일까지 전라북도 익산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이번 축전과 관련 기타사항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부(02-3434-4550) 및 소속 시·도 장애인체육회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아카이브에서 장애인 체육 소식을 담은 지난호 뉴스레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